> 재테크

간편결제 수단 이용하고 캐시백 받자

기사입력 : 2022-06-23 14:24:32 최종수정 : 2022-06-23 14:24:32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편결제 가능한 매장이 늘어나며 지갑 없이도 살 수 있는 시대가 왔다. 하지만 워낙 다양한 간편결제 앱이 각종 핀테크 업체로부터 나와서 어떤 걸 이용해야 하는지 막막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이용하는 매장과 제휴한 간편결제를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소개한다.

 

와인의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페이를 주목해볼 만하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 그리고 CU와 제휴를 맺어 와인 구매 시 혜택이 돌아온다. 이마트24의 경우 30% 캐시백을 나머지 두 편의점에서는 20%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이마트24에서는 만 원 이상 결제 시 천원 할인쿠폰을, 세븐일레븐에서는 과자와 음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다만 이마트24와는 달리 CU와 세븐일레븐에서는 특정 와인만 할인이 적용되기 때문에 잘 확인해 봐야 한다.

 

미니스톱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네이버페이도 주목해 볼 만 하다. 미니스톱에서 선정한 이달의 와인 4종의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구매 시 20%를 포인트로 돌려준다. 네이버페이는 또한 프랜차이즈 빵집에서도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다. 뚜레쥬르 및 파리바게트에서 결제 시 할인을 제공해주고 있다. 다만 파리바게트는 1인당 1, 뚜레쥬르는 1주일에 1번만 제공한다. 다이소나 롯데마트에서도 네이버페이를 이용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파스쿠찌나 파리바게트 등 SPC 그룹 계열사의 브랜드를 애용한다면 지마켓에서 나온 스마일페이를 이용해보자. SPC그룹은 자체적으로 해피포인트라는 포인트 제도를 통해 매장 이용 시 적립하고 있으나 적립률이 0.5%로 높지 않다. 하지만 스마일페이로 이용한다면 무려 5%라 적립을 해준다. 단 통신사 멤버십을 이용해 할인받았다면 적립률이 0.1%로 떨어지니 잘 확인해 봐야 한다. 스마일페이 이외에도 해피페이로 결제해도 5% 적립할 수 있다.

 

햄버거를 좋아한다면 페이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페이코 앱을 통해 매달 KFC 와 버거킹의 인기 메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페이코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 받으면 버거킹에서 판매하는 인기 세트메뉴를 무려 4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롯데마트에서 페이코를 이용해 결제한다면 금액대별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