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테크

KB국민은행, 은행 앱에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 개편하기로 해

기사입력 : 2022-09-23 11:02:27 최종수정 : 2022-09-23 11:02:27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은 최근 은행 자체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최근 트렌드에 따라 개편했다고 말했다.

 

질 좋은 재테크 정보 공개, 개인 자산관리 유형을 분석 및 맞춤 제안, 개인화된 실시간 자산정보 확대 등을 중심으로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고 KB국민은행은 말했다.

 

아침마다 전날 밤에 있었던 글로벌 이슈 및 시황 확인, 세금, 재테크 상식, 부동산, 건강관리 등 국민은행의 특장점인 자산관리 콘텐츠를 강화했다. 모든 연령대가 다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관심사를 통해 펀테크 서비스를 준비했으며 국민은행만의 특별 전문가들이 작성한 칼럼 및 펀드 관련 유튜브 강의도 수록해 확인할 수 있다.

 

자산관리 홈 화면으로 접속하면 자산관리 유형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기존보다 더 다양하게 18가지로 준비했다. 이는 생애주기, 채널 선호도, 거래 성향 등을 분석해 분류한 것으로 유형에 적합한 맞춤 상품 및 서비스, 만기 상품 안내, 오늘의 금융용어, 투자전략들을 개인별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실시간 자산정보를 확대 운영한다. 기존에는 총자산 조회화면에 들어가야 별도로 타 금융기관의 예·적금, 펀드, 주식, 보험 등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이동 없이 조회할 수 있다. 자동차와 부동산 자산 또한 매입가, ·월세, 차량번호 등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및 타 금융기관에서 보유 중인 개인형 IRP 상품, 평가금액 및 수익률 또한 조회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더 전문적이고 초개인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음을 KB국민은행 관계자 강조했다. 올해 11월에는 고객별 맞춤 상품 서비스를 제안하는 솔류션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