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

마스크 규제 풀리자마자 여성들에게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제품?!

기사입력 : 2023-02-08 10:56:11 최종수정 : 2023-02-08 10:56:11

 

더현대 백화점 1층 뷰티매장 립스틱을 입에 발라보고 지워보고 테스트 하는 고객들이 보인다.

실내 마스크 해제 조치로 화장품 매장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테스트가 가능하게 되면서 여러 제품을 직접 발라보고 구매하는게 가능해졌다.

 

최근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 이후 색조 화장품이 빠르게 팔려나가고 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방역당국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한 일부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화장품 전체 매출은 32.8% 신장했다. 이 기간 색조화장품 매출은 65.1% 늘었다.

 

실내 마스크 해제에 따라 화장품 매장에서는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졌던 입술 제품이 특히 불티나게 팔리고있다. 또한 마스크 해제로 인해 테스트가 가능해 지면서 직원은 자연스럽게 립스틱을 건네며 "편하게 입술에 발라보라"고 권하고 있다.

 

또다른 뷰티 매장에서도 립제품이 가장 인기라고 직원이 설명했다.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져서 신경쓰지 못하다가 마스크 해제하면서 가려졌던 입술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립 제품이 불티나게 판매되고 있다고 덧 붙였다.

 

화장품 매출 증가는 백화점뿐 아니라 실내 마스크 해제 이후 CJ올리브영에선 전월 동기 대비 색조화장품과 립 제품은 각각 16% 매출이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몰도 마찬가지로 립 제품 매출이 증가세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 따르면 같은 기간 직전 주(123~29)와 비교해 립스틱 거래액이 58% 증가했다. 특히 립스틱에 비해 촉촉한 타입인 립글로스는 211%, 입술을 더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인 립 라이너도 각각 거래액이 400% 늘었다.

 

급격스럽게 늘어난 수요를 잡기 위해 업체들은 앞다퉈 기획전을 열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부터 매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얼굴에 색조 화장품을 발라볼 수 있는 뷰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백화점도 모객을 위해 색조화장품을 이용한 메이크업쇼와 팝업 행사를 열었다.